top of page
  • yhanpark

SAP "고객 경험으로 기업 혁신 지원"

비대면 시대가 본격화되며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경험 관리를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하고,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의사결정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SAP코리아는 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간담회를 통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고객경험 관리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SAP 젠 베일린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이미지=SAP)

SAP 젠 베일린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기업들은 고객 관리 솔루션에 많은 인력과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세에 힘 입어 고객 경험 솔루션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SAP 사업 분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SAP는 커머스, 고객 데이터, 세일즈 및 서비스, 그리고 마케팅이라는 4대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과 조직이 고객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경험 포트폴리오는 기업과 조직이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존 CRM 솔루션 이상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객 경험 솔루션은 고객 데이터, 경험 및 운영 데이터 그리고 머신러닝 등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일관되고 신속하게 제공한다.

고객 경험 솔루션은 안전하게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함과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행동과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세일즈 팀이 수익 목표를 완벽하고 투명하게 파악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고객 관리가 개별적인 하나의 요소가 아닌 기업 전체 전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SAP는 지속적으로 고객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있다.

조회수 16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인공지능 데이터 및 알고리즘 유형 : [연재기고 (6)]김병학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연구위원

■ 인공지능 기술 개발의 시작과 끝, 데이터와 알고리즘 최근 세계적으로 전체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이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 산업계의 생산/제조 기업들도 세계적인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경쟁적으로 제품개발 및 제조공정에 AI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비록 많은 제조 산업에서 스마트(Smart) 또는 AI 기술이 적용된 지능형 제품의 개발과

SAP, 고객경험 관리 솔루션 강화…"성장세 가장 빠른 분야"

SAP, 고객경험 관리 솔루션 강화…"성장세 가장 빠른 분야" 2022.10.6 <젠 베일린 SAP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SAP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 분야는 고객 경험 솔루션입니다.” 젠 베일린 SAP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6일 간담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베일린 CRO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소비자 구매·소비 패

Masscan 랜섬웨어, DB 서버 타깃 무작위 대입 공격 통해 감염 확산 - 2022.10.10

KISA, ‘Masscan 랜섬웨어 침해사고 기술보고서’ 발표 6월말 첫 감염 사례 발생 이후 7월 기점으로 급속도로 확산 중 랜섬웨어 실행 후 공격에 사용한 정보수집 도구 스스로 삭제하는 교묘함도 보여 [보안뉴스 김영명 기자] 데이터베이스(DB) 서버를 대상으로 하는 데이터 탈취 등 해킹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했다. 여기에 최근에는 암호화폐 등장과 다크웹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