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yhanpark

SAP "고객 경험으로 기업 혁신 지원"

비대면 시대가 본격화되며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관리가 중요해지고 있다

고객경험 관리를 통해 충성도 높은 고객 확보하고,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 등 다양한 의사결정을 위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기 때문이다.

SAP코리아는 6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 간담회를 통해 포스트 팬데믹 시대의 고객경험 관리를 위한 방안을 제시했다.

SAP 젠 베일린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이미지=SAP)

SAP 젠 베일린 고객경험 최고매출책임자(CRO)는 “기업들은 고객 관리 솔루션에 많은 인력과 금액을 투자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장세에 힘 입어 고객 경험 솔루션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는 SAP 사업 분야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SAP는 커머스, 고객 데이터, 세일즈 및 서비스, 그리고 마케팅이라는 4대 솔루션을 바탕으로 기업과 조직이 고객 관리를 더욱 효율적으로 하고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AP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 경험 포트폴리오는 기업과 조직이 공감과 신뢰를 바탕으로 고객 경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존 CRM 솔루션 이상의 서비스를 지원한다. 고객 경험 솔루션은 고객 데이터, 경험 및 운영 데이터 그리고 머신러닝 등을 기반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일관되고 신속하게 제공한다.

고객 경험 솔루션은 안전하게 고객의 데이터를 보호함과 동시에 이를 바탕으로 소비자 행동과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세일즈 팀이 수익 목표를 완벽하고 투명하게 파악하여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결과적으로 고객 관리가 개별적인 하나의 요소가 아닌 기업 전체 전략의 핵심 요소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를 위해 SAP는 지속적으로 고객 관리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발전시키고 있다.

조회수 17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AWS SAP-C02 시험 업데이트

SAP 시험이 2022년 11월15일 부로 SAP-C02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SAP 준비하시는분은 2022년 11월15일 이전에 시험을 보시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시험 업데이트, 베타 시험 및 새로운 자격증 | AWS Certification의...

인공지능 데이터 및 알고리즘 유형 : [연재기고 (6)]김병학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연구위원

■ 인공지능 기술 개발의 시작과 끝, 데이터와 알고리즘 최근 세계적으로 전체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기술이 확대 적용되고 있으며, 국내 산업계의 생산/제조 기업들도 세계적인 AI 기술의 발전에 따라 경쟁적으로 제품개발 및 제조공정에 AI...

Comments


bottom of page